EZ EZViwe

게임 소재 UCC 공모전 성황리 마감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25 09:11: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디지털오션(대표 이지행 www.diocean.co.kr)과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영만 www.gamek.or.kr)는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 및 창작물 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지2006(CREATIVE-G 2006, www.creativeg.co.kr) 공모전을 마감했다.

 이 공모전은 문화관광부,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 프리챌의 후원으로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16일까지 총 4차에 걸쳐 진행됐다.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상상의 날개’라는 슬로건으로 지정된 게임을 소재로 한 광고물 뿐만 아니라, 재치 넘치는 패러디물까지 동영상, 포스터, 플래시 등을 망라한 아이디어 창작물을 그 대상으로 했다.

 이 행사는 세계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국내 게임 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고취와 대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최근 UCC 열풍을 반영하듯 특정소재 공모전의 1회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총 300명 이상이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참가해 그 질과 양적인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오션 김중혁 이사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해 “타 공모전의 주류를 이루는 마케팅 전략적인 부분보다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자체에 중점을 둬 형식의 제한이 상대적으로 낮고 참여가 쉬운 점. 그리고 네티즌 투표 결과를 반영해 일반인들의 참가를 유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로즈룸에서 개최되며, 대상인 문화관광부상(상금 500만원)과 게임산업협회상, 디지털오션상(각 300만원)을 포함해 총 1천6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