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내집마련정보사, ‘부동산 매수센터’ 오픈

김훈기 기자 기자  2007.01.18 11:21: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내집마련정보사(www.yesapt.com)가 부동산 정보제공업계 최초로 매수기준의 시세와 매수거래 시스템인 ‘부동산 매수센터(www.yesapt.com/maesu/index.php)’를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재 부동산 시세는 크게 매물위주의 매도시세와 실거래가 시세로 나뉘는데, 내집마련정보사에 따르면, ‘부동산 매수센터’는 매수호가 위주의 매수기준 시세를 최초로 제시해, 매수자들이 원하는 매수시세를  제공하고 있어 부동산 시세를 판단할 근거시세로 삼을 만하다는 것이다.

시스템 이용은 무료이며, 매수자들이 온라인으로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상가 등 부동산 물건별·평형별·희망 지역별로 등록을 하게 되면 매도자들과 연결되어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또 지역별·평형별 매수시세가 등록되고 매수자가 원하는 매물이 등록되어 매수그래프와 시세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분양예정 정보도 제공되어, 향후 공급 분양물량의 예상 청약 경쟁률도 미리 점검해볼 수 있다.

내집마련정보사 담당자는 “시스템이 정착되면 매수호가 시세가 형성될 것이기 때문에 현재의 매도기준의 시세와 더불어 매수 기준의 시세가 형성되어 공정한 가격 형성의 기초가 될 것”이라며, “매수정보를 등록한 예비 수요자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부동산 물건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날이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내집마련정보사는 ‘부동산 매수센터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항하고 있다. 매수정보 등록자 전원에게 ‘숲속의요정’ 펜션숙박 10%할인권과 사이버머니 1만원을 적립해 주고, 청소기·펜션 무료 이용권 등 경품 추첨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