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전자, 사용자 편의강화 ‘옵티머스 UI 3.0’ 공개

퀵 메모·편리한 잠금해제·똑똑한 카메라 등 신기술 대거 적용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5.16 11:54:02

기사프린트

   
LG전자는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옵티머스 UI 3.0’을 적용한다.

[프라임경제] LG전자(066570)가 스마트폰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옵티머스 UI 3.0’을 선보인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이달 출시 예정인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4X HD’ 등 앞으로 출시될 스마트폰에 새 UI(사용자 환경)를 탑재하기로 했다.

‘옵티머스 UI 3.0’에 반영된 △퀵 메모 △편리한 잠금해제 △똑똑한 카메라 신기능 등 3가지 핵심기능은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사용성 모두를 높였다.

지난 3월 출시된 ‘옵티머스 뷰’에서 처음 선보인 ‘퀵 메모’는 사용 경험자들이 호평하는 기능으로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가락만으로도 기록하고 그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잠금해제’ 기능은 이전과는 달리 360도 어느 방향으로 드래그해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게 했다.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 버튼을 누르기 전 순간화면까지 포착해 최적의 사진을 선택하게 도와준다.

이 밖에 간단한 터치만으로 스마트폰 메뉴와 아이콘 이미지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홈 스크린 셋업’ 기능도 선보였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차별화된 UI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LG 스마트폰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라며, “옵티머스 UI 3.0은 추후 출시되는 LG전자 휴대폰에 추가적으로 기능이 업그레이드돼 탑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