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마트, 고물가에 실속형 PB 대폭 늘린다

5월 말까지 200여개 신규 PB 출시, 실속형 PB 상품 100여개 선보여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5.16 10:51: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롯데마트가 '초이스 엘' 탄생 1주년을 맞아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PB 상품을 대규모로 선보인다.

   
초이스엘 얼큰한 해물탕.
롯데마트는 2011년 4월 지난 8년간 사용해온 대표 PB 브랜드 와이즐렉(WISELECT)을 '초이스엘(CHOICE L)로' 전면 교체했다. 기존의 'WISELEC(와이즐렉)'은 WISE+SELECT의 합성어로 현명한 선택이라는 의미는 좋았으나, 발음과 기억이 어려워 대표 PB 명칭을 새롭게 선보인 것.

이에 따라 우수한 품질과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초이스 엘', 우수한 품질의 좋은 원료를 사용해 고품질 고품격의 상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임 엘', 포장 간소화, 용량 확대, 유통마진 축소 등으로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알뜰 브랜드인 '세이브 엘'을 새롭게 선보였다.

◆ '초이스 엘'출시 1주년 맞아 신규 PB 상품 200여개 통큰 출시

롯데마트는 '초이스 엘' 탄생 1주년을 맞아 5월 말까지 신규 PB 상품 200여개를 대거 선보인다.

   
세이브엘 향균모 칫솔.
특히 실속형 PB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중산층과 저소득층 가구의 지출 비용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분야에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속형 PB 브랜드인 '세이브 엘' 상품을 확대한다. 

이에 따라 새롭게 선보이는 총 235개 PB 상품 중 111개 상품을 '세이브 엘' 상품으로 선보이고, '초이스 엘' 106개 상품, '프라임 엘'18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칫솔대의 불필요한 장식이나 무늬를 없애 원가를 낮춘 '세이브 엘 칫솔 미세모(향균모, 각4입)'를 50%, 포장 패키지에 인쇄하는 방식이 아니라 투명 비닐 포장에 종이 인쇄물을 간지로 활용해 원가를 낮춘 '세이브 엘 실속형 애견패드(100매)'를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최근 변화하는 고객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상품들도 다양하다.

오피스텔, 자취생 등 1인 가구 및 소인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일반 상품의 1/2 크기로 제작한 '리빙 엘 초미니 건조대'를 9500원에 선보인다.

대용식(HMR) 구매 고객 증가에 따라 1인분이 아닌 가족 단위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3~4인용으로 구성한 간편 가정식인 '초이스 엘 얼큰한 해물탕(960g, 3~4인분)'도 1만1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초이스 엘 1주년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인기 PB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리빙엘 초미니 건조대.
또 행사 기간 중 당일 롯데마트 PB 상품을 3만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하얀국물 PB라면인 '손큰 라면'을 증정하고, 롯데마트몰에서도 온라인 전용으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17일부터 6월13일까지는 롯데마트 PB 상품 사용 후 자신의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 SNS서비스에 후기를 올리고, 롯데마트몰 게시판에 해당 SNS 주소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최신형 울트라북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제는 대형마트 PB 상품의 브랜드명만 봐도 해당 업체의 이름을 떠올리게 되고, PB 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대형마트 전체의 이미지로 연결되는 수준에 이르렀다"며 "수년간 쌓아온 PB 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PB 상품이 NB상품보다 더 빨리 소비자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