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동구 다문화가족 5쌍 합동결혼식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5.16 09:03: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 동구청(청장 유태명)은 15일 오전 11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5쌍의 다문화가족 결혼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번재 합동결혼식이다.

이날 결혼식에는 그동안 가정형편상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던 동구에 거주하는 베트남, 필리핀, 중국 등 다문화가족 5쌍이 부부의 연을 맺었다.

결혼식은 다문화 부부의 행복한 새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유태명 동구청장을 비롯한 동구의회 의원 및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종석 동구노인종합복지관장의 주례로 △혼인서약 △성혼선언문 낭독 △주례사 △축사 △양가 부모님께 인사 △동구합창단의 축가 △신랑신부 행진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를 비롯한 독지가들은 결혼예복, 신부화장 및 머리손질, 부케, 식사, 기념사진은 물론 신혼여행비 및 부대사항을 준비했으며, 결혼한 부부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은 광주웨딩협회 소속 화니웨딩, 김가웨딩, 아델리안, 쥬노웨딩, 웨딩스칼렛 등 웨딩업체의 예식서비스와 학동 금호장례식장의 제주 1박2일 신혼여행 후원, 롯데백화점 광주점, 이마트 동광주점, 홈플러스 계림점 등 지역 내 후원사들이 다수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결혼식 지원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행정적 지원과 따뜻한 관심을 갖고 생산적인 다문화시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