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C카드 '구매 프로세스 혁신' 통해 상생경영 실천

청렴계약이행확약서 대폭 수정, 협력업체와 동방성장 견인

이지숙 기자 기자  2012.05.15 09:14: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C카드는 구매 및 계약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매 프로세스 혁신’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BC카드가 발표한 혁신 방안에는 입찰 및 제안 참여 업체에 대한 정기 설문 실시, 청렴계약이행 확약서 체결, 단순 최저가 입찰 관행 방지 등 협력업체에 대한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 방안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BC카드 이종호 사장은 구매 및 계약 과정의 공정성,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매 프로세스 혁신’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BC카드 이종호 사장은 “금년 초부터 전체 구매 프로세스를 제로베이스(ZERO BASE)에서 분석하고 최근 환경 변화에 맞게 재정립해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BC카드는 협력업체 선정 때 공정한 참여 기회 보장 및 업체 선정 절차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정기 설문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설문 결과는 계약 업무 개선에 반영돼 우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건전하고 발전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BC카드는 협력업체와 계약시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 준수 및 윤리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계약이행확약서를 대폭 개정하고 이를 의무화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청렴계약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및 이행 과정에서 비윤리적 문제의 발생 근원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불필요한 거래 비용 발생 등을 방지하고, 건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궁극적으로는 협력업체에게도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