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 A씨(서울시 자양동)는 지난해 포메라이언를 분양 받아 키우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하지만 최근 반려견의 건강이 안좋아 동물병원에 갔다가 엑스레이를 찍고, 치료와 입원을 하면서 40만원 넘는 치료비를 지불했야했다. 가족처럼 여겨지는 반려견이지만 다른 질병이 재발하거나 상해 등으로 지불할 치료비를 생각하니 경제적으로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 K씨(경기도 의정부시)는 가족과 함께 5일간 여주엑스포에 갈 예정이다. 숙박, 맛집 정보 등을 찾던 중 가족이 같이 가는 여행이니 혹시 모를 사고나 상해에 대비해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싶다. 하지만 국내여행시에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등 방법을 알아내느라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다.
이마트에서 10일부터 생활밀착형 보장보험상품을 이마트 금융센터와 전국 대표번호를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게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장보험은 애견의료보험, 골프보험, 여행자보험, 스포츠/레져 상해보험, 자전거상해 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총 7가지다.
지금까지 대형마트에서는 일부 보험회사와 제휴를 통해 자동차 보험, 생명보험, 의료보험과 같은 일반적인 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었다. 이마트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보험들은 취미생활이나 특정 상황에 대비해 필요한 보험들로서 생활에 필요는 하지만 어디서 가입해야 할지 모르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보험을 이마트가 발굴하고 소개해 매장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보험가입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소액 보험 상품들은 보험 가입금액이 적거나 특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보험 설계사나 쇼핑채널을 통해 보험가입을 하기보다는 개인이 직접 보험사 사이트나 대리점을 방문해 가입신청 및 상담을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마트 스포츠 매장 등산/레져 용품 코너에서 등산/레져 관련 상해 보험안내 책자와 홍보물을, 골프 코너에는 골프 상해보험관련 안내물을 비치해 해당 상품들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서 관심을 갖는 보험상품도 손쉽게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마트 금융센터가 입점되어 있는 이마트 점포에서는 보험 가입은 물론, 직접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이마트는 기존의 이마트 금융센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고객 친화적이고 안락한 휴게공간으로 꾸민 금융 라운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0일 도농점에 오픈하게 되는 금융라운지는 회원가입(회원가입 무료)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핀 그루나루 무료 커피 이용권(6매)를 제공해 보험 컨설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의 부담없이 금융라운지를 이용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커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마트는 이러한 금융라운지를 올 상반기까지 30개, 연말까지는 5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 브랜드담당 장중호 상무는 "이번 보험상품은 일상생활에서 여러가지 사소한 보장을 받고자하는 고객들이 손쉽게 보험 상품 정보를 얻고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도록 편리한 판매 채널을 확대한 것"이라며 "앞으로 이마트는 고객들이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이마트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