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업은행은 영업력 강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고객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본부조직으로 ‘고객만족추진단’과 ‘PB사업단’신설, ‘자금운용부’, ‘문화홍보부’ 확대, 영업조직으로 조달 부문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기관영업부’ 신설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9사업본부 5사업단 1연구소 41부서 체제를 갖추게 됐다.
구체적인 사항으로는 CS추진부와 고객지원실, 문화홍보부, CRM팀로 구성되는 ‘고객만족추진단’을 신설, 고객서비스와 홍보를 강화하도록 했으며, 기존의 PB사업부를 PB사업단으로 확대·개편하고 PB 전문점을 확대하는 등 PB 영업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을 전담 관리하는 ‘기관영업부’를 신설, 수도권 지역의 일정금액 이상의 금리 입찰형 공공기관을 전담 관리하도록 하는 등 자금 조달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또 기업고객본부는 기업의 자금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종합 CMS팀을 흡수하여 기업고객을 위한 상품개발과 관리, 마케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부와 기업고객부, 기업마케팅부로 조직을 재정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