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인터넷쇼핑몰이 배송박스도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나섰다.
인터넷몰에서 배송 받는 즉시 폐휴지로 처리되던 제품을 담은 종이상자도 꼼꼼
히 살펴보면 할인혜택 함께
다양한 정보를 건질 수 있다.
![]() |
||
도서 배송상자의 뮤지컬 ‘토요일밤 의 열기’ 할인쿠폰 증정 행사는 공연이 진행되는 3월 초까지 계속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고객에게 배송하는 배송박스에 현재 롯데닷컴에서진행하는 할인정보와 이벤트 정보, 뮤지컬과 연극 공연에 고객을 초대하는 행사를 별지에 인쇄해 소개한다.
또 화장품이나 의류 등 패션상품 배송시, 랑콤, 비오템 등 명품화장품의 신제품 샘플을 동봉, 고객에게 신제품 사용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지난 9월부터, 옥션 의류 판매자 중 매월 30~40개 업체를 선정, 옥션 로고가 박힌 폴리백(비닐 포장재)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는 이벤트 정보 와 1천원 할인쿠폰이 포함된 전단지가 포함되어고객들이 제품과 함께 배송 받도록 하고 있다. 현재 총 70여 개의 의류 업체가 선정돼 운영 중이며 남성, 여성, 유/아동 의류 판매자 중 신용도와 활동 지수가 높은 업체를 대상으로 매월 새롭게 선정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문한 횟수에 따라 고객에게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몰도 있 다.
GS이숍(www.gseshop.co.kr)은 최근 3개월간 금액과 관계없이
한번이라도 구매실적이 있는 고객을 위해 ‘더 드림(The Dream)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이 구
매하고자 하는
상품 금액에 따라 최고 1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GS이숍은 월 2회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원 또는 10% 할인쿠폰 중 선택이 가능한 ‘빈도별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쇼핑몰 안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일종의마일리지인 'G스탬프'를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한다. 구매가 누적될수록 G스탬프가 함께 쌓이며, 이용해
각종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고, 모아 두었다가할인쿠폰이나 상품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G스탬프를 이용해
웹상에서 최신 잡지를 볼 수 있다. G마켓은 상품후기를 남긴고객에게 G스탬프 추가로 지급하고, G마켓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게임존에서
좋은 성적을 올릴 경우에도 G스탬프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