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위컴즈, USB미니어항 컴피쉬 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10 09:03: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위컴즈(공동대표 조익현 송광선)는 IT기술을 응용한 USB미니어항 '컴피쉬(COMFISH)'를 10일 선보였다.
   

 컴피쉬는 수족관과 필수 부속기구인 산소공급기, 온도조절기, 조명기 등을 IT기술을 응용해 어항 내에 초소형으로 집적시킨 컨버전스 상품. 이를 통해 넓은 공간과 복잡한 설치가 필요했던 수족관을 손바닥만한 공간만 있으면 열대어를 키울 수 있는 미니어항으로 변신시켰다.

 컴피쉬는 수족관의 크기를 축소하면서도 물고기가 살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어항 바닥에 내장된 각종 기기들을 USB단자로 컴퓨터에 연결해 정밀하게 조절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이 기술은 ‘컴퓨터를 이용한 어항관리시스템’으로 특허출원도 완료했다.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수족관의 형태도 네모 또는 둥근 형태의 천편일률적인 모양에서 대변신을 했다. 컴피쉬는 열대어 형태의 귀여운 외관을 갖춰 책상 위의 악세서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색상은 파랑색, 빨간색, 골드, 실버로 4가지 종류. 관상용에 가습효과, 그리고 은은한 조명은 피로해진 직장인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주며 피로를 풀어주며 달콤한 휴식을 제공한다. 컴퓨터 작업이 많은 사무직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아이템이다.

 컴피쉬를 사용하려면 우선 USB단자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한 후, 제품에 함께 제공되는 관리용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열대어 모양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현재의 수온이 측정되어 표시되고 산소공급량,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지정된 조건은 컴퓨터와 분리한 후에도 컴피쉬에 저장되어 환경조건이 유지된다. 조명은 어항 바닥에 있는 스위치로 조절한다. 컴피쉬의 작동을 위해서는 컴퓨터의 USB 단자에 연결해 전원을 연결할 수도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전원어댑터를 사용해 직접 콘센트에 꽂아 설치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에는 관리 기능 외에도 열대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가 제공된다. 다양한 열대어 종류가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특히 키우기에 필요한 행동특성, 적정수온, 크기, 혼합양식과 번식난이도 등의 정보가 꼼꼼히 제공된다.

 조익현 사장은 “우리는 자연과 IT기술을 결합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자연과 밀착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독특한 제품개발 전망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