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회원끼리 물품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열린 벼룩시장 오픈베이 (http://www.openbay.co.kr )는 '블로그 리뷰탐방' 서비스를 베타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블로그 리뷰탐방은 국내 포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블로그에 담긴 리뷰들을 사용자 추천으로 등록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 누구나 손쉽게 리뷰를 담고 있는 블로그 주소와 태그만 입력하면 컴퓨터/노트북, 디지털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서적 등 카테고리 별로 리뷰를 등록할 수 있다. 또 등록되는 거래물품의 태그와 연동되어 물품 거래 시에도 블로그 리뷰가 제공되므로 개인간의 거래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판매자는 블로그 리뷰를 추천하여 판매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를 보강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물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함으로서 거래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블로그는 리뷰를 통해 방문객을 유치함으로서 자신의 글에 대한 구독자를 더욱 넓혀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블로그의 개방정책, 사용자의 참여, 정보의 공유라는 웹2.0 개념을 접목시킨 점이 무엇보다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오픈베이 최병민 대표는 "블로그 리뷰탐방은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에 담긴 리뷰를 블로그 주소와 태그만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간 거래에서 나타나는 빈약한 물품정보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고객과 고객이 직접 만나는 'C2C (Customer to Customer)' 방식의 온라인 시장이 웹2.0 시대를 맞아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블로그 리뷰탐방과 같은 웹2.0 개념에 충실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