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새해 결심을 도와주는 도우미 상품들의 매출이 예년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경기가 불안하고 취업난이 심해지자 새해를 맞아 자신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키기 위한 결심과 각오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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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초 선식의 매출신장율은 5%에 머물렀으나, 올해 8일간 선식(베이비용과 패밀리용이 있으며 100g 기준 1000~2000원)은 15%나 상승했다.
물만 부으면 든든한 아침식사가 되는 검정선식죽, 마은행호두죽, 호박죽(이상 판매가 10회 분량 기준 1만1000~1만4000원)
등은 새해결심용품을 겨냥해 작년 12월 첫 선을 보였는데, 올해 들어 일주일에 2천만원 어치 이상이 팔려 나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체중을 조절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한 용품으로 운동기구와 체중계의 매출신장율도 예년보다 높은 신장율을
나타냈다.
올해 체중계의 매출신장율은 14%로, 작년 8%보다 높은 신장율을 보였으며, 훌라후프, 아령, 줄넘기, 파워그립 등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헬스용품도 올해 매출신장율이 14%을 기록, 작년 6%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훌라후프는 단순히 무게나 사이즈보다 참숯, 음이온, 진주 등 구성성분의 종류가 구매 기준이 되고 있어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증명했다.
외모나 건강 뿐만 아니라 내적 주요 경쟁력인 어학 능력을 키우려는 사람들도 크게 늘었다. 전자사전은 올해 들어 42%나
늘어났으며, 어학 교재는 20% 신장했다.
작년 같은 기간 전자사전은 23%, 어학 교재는 14% 늘어난 것과 비교하면 거의 두배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고 있는 셈이다. 인기있는
전자사전으로는 컬러화면, MP3, 동영상 등 PMP 기능을 갖춘 누리안의 X9(31만9000원), 아이리버 D26(35만8000원) 등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1월 17일(수)까지 ‘새해 결심 도우미 요품전’을 마련 누리안 전자사전 X6
19만9000원, 샤프 RD-9000MP 25만9000원, 디지털 체중계 1만7900원, 다이어트 줄넘기 2790원, 금연초, 알약, 치약으로
구성된 금연보조제 8만9000원, 검정콩이 들어간 100% 국산 미숫가루(1kg) 1만5800원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