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멘스 ‘오토메이션 월드’ 참가

지멘스 제품 및 솔루션 소개, 특화된 통합자동화 솔루션 공개

유재준 기자 기자  2012.04.03 14:50: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멘스 인더스트리는 4월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오토메이션 월드 2012’에 참가한다.

지멘스는 ‘최상의 신뢰도·가치의 극대화’라는 주제로 산업자동화 전반에 걸친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최근 제조업체의 주요 화두인 에너지 절감과 산업 안전에 발맞춘 지멘스만의 특화된 통합 자동화 솔루션 및 제품들을 선보인다.

지멘스는 복잡해지고 있는 공정에 맞춰 견고성과 기능을 향상시킨 ‘지마틱 HMI 컴포트 패널’과 70여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PCS7 V8.0’ 등의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마틱 HMI 컴포트 패널 신제품은 각종 기능을 통합하고, 모든 모델이 수직(세로) 설치가 가능해 플랜트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특수기계 설계에도 대응할 수 있다. PCS7 V8.0은 탄력적인 기능, 확장성, 안전 기술 통합, 일괄 자동화, 에너지 관리 등 입증된 성능 외에도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혁신 기능을 통해 고객은 전체 라이프사이클에서 시스템의 효율성을 최대한 향상시킬 수 있다.

지멘스는 전시 기간인 4월4일과 5일 양일간 ‘지멘스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지멘스 인더스트리 부문 은민수 부사장은 “지멘스는 산업 플랜트 전체의 제어시스템과 스위치기어 캐비닛의 개별장치부터 변속드라이브 및 고효율 모터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데이터 보안이 제조업체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요건인 만큼, 이러한 관점에서 관련 지멘스 제품군의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