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투교협, 초중고 금융교육협력학교 모집

다음 달 9일까지 신청, 10시간 무료 금융교육

이수영 기자 기자  2012.02.14 10:00: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금융투자협회 산하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박종수·이하 투교협)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2년 금융교육협력학교’를 운영한다. 금융교육협력학교에 선정되면 각 학교에서 50명 이상의 학생들이 총 10시간에 걸쳐 금융교육 수업(방문교육 8시간, 금융투자체험관 등 현장체험교육 2시간)을 받을 수 있다.

초등학교에서는 투교협의 초등 금융교육 표준교안인 ‘꿈꾸는 투자교실’을 이용해 △우리 생활 속의 경제와 금융 △재미있는 금융생활 △내 꿈을 펼쳐라 △유명인의 어린 시절 금융이야기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중·고등학교에서는 투교협의 중·고등학생 표준교안인 ‘미래설계 금융교실’을 통해 △계획적인 돈 관리 △청소년 신용관리 △금융과 금융시장의 이해 △저축과 투자 △부자들의 경제학 등의 금융지식 등을 교육한다.

강의는 전·현직 금융기관 CEO와 금융전문가, 청소년 금융강사 등이 담당할 예정이며 전국 초·중·고등학교는 모두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기간은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이며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전국 118개의 초·중·고등학교가 금융교육협력학교로 참여해 학교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기타 문의는 투교협 전화 02-2003-9855 또는 이메일(hwan0601@kofia.or.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