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솔리드웍스코리아 (지사장: 황종진, http://www.solidworks.co.kr )는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했던 ‘제1회 솔리드웍스 학생 디자인 콘테스트의 수상자를 19일 솔리드웍스 코리아 본사에서 발표했다.
‘생활을 위한 설계’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콘테스트는 ‘에너지 개발, 생활 편의성 향상 및 장애우 보조’라는3가지 테마와 자유 주제 부분 2가지에 걸쳐 총 96팀이 참가했으며 13팀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에너지 개발, 생활 편의성 향상 및 장애우 보조의 3가지 주제 분야의 수상작은 1위 명지전문대학 산업시스템설계과 박병제 학생외 Team FANT, 2위는 충남대학교 기계공학과 오경환외 3명의 학생이 3위는 이외 경북기계공고 외 4개의 팀이 수상했으며, 자유 주제 분야에서는 서울시립대학교 기계정보공학과 지관래, 최완규, 탁영모 학생을 비롯하여 2위 명지전문대학 산업시스템설계과 이희태 학생 외 4개의 팀을 포함 총 13개 팀이 수상하였다. 또한 수상작 지도를 담당하신 명지전문대학 이미란 교수. 충남대학교 홍준희 교수, 경북기계공고 김대현 선생, 서울시립대학교 이세정 교수 및 대덕대학 송태한 교수께 공로상이 수여 되었다.
솔리드웍스 코리아의 황종진 지사장은 “지사 설립 이후 처음 마련한 이번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산업계를 짊어 지고 나아갈 많은 학생들의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