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비씨카드, 기부된 포인트로 문화재 환수활동 지원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2.28 18:46:58

기사프린트

[ 프라임경제]비씨카드(대표이사 정병태)는  MBC TV 느낌표! <위대한 유산 74434> 프로그램에 TOP포인트 기부운동을 전개한다.

기부된 신용카드 포인트는 시민사회단체인 ‘문화연대’에 기부되어 해외로 유출된 문화재의 국내 환수활동 및 문화재 보존 사업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비씨카드에 적립된 TOP포인트기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30일부터 비씨카드 홈페이지(www.bccard.com)를 이용해 희망하는 만큼의 금액을 기부하면 된다. 

비씨카드는 포인트 기부의 유도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와 이용대금 명세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는 한편  MBC도 ‘위대한 유산’ 공식 카페인 다음카페 (http://cafe.daum.net/great74434) 를 통해 비씨 TOP포인트 기부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비씨카드 박귀순 홍보팀장은 “최근 2년간 비씨카드 고객들이 기부한 TOP포인트로 20여명 아동의 심장병 수술을 성사 시겼다” 면서 “문화재 환수기금 모금에도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비씨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의 기부가 우리사회의 모범적인 기부문화로 정착되고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가능하도록 포인트 기부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MBC TV 느낌표! <위대한 유산 74434>는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어 해외에 유출된 우리의 문화재를 환수하는 운동을 벌여 국민적인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는 인기프로그램이다.

특히 올 7월 조선왕조실록 오대산 사고본을 일본 도쿄대에서 환수하였고 진주대첩 김시민 장군 ‘공신교서’를 일본 고서점에서 국민모금액 1억 2천만원을 주고 매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는 ‘외규장각도서’를 프랑스로부터 환수하고자 하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