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높이 깔창 등 남성 기능성 제품 판매 급증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2.21 16:37: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최근 남자 연예인들의 키높이 구두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에서는 소위 '옷발'을 잘 받게 만드는 패션 도우미 상품이 남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 동안 힙업패드, 브라패드 등 여성을 위한 기능성 도우미 상품들은 익히 알려져 있는데 반해, 남성들의 기능성 제품은 잘 알려지지 않 았다

하지만 이런 도우미 제품들은 이미 많은 남성들 사이에서 활용되던 것들로, 티 안나게 신장을 늘려 주거나 체형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남성 옷발의 숨은 공신이다.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키높이 구두, 키높이 깔창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가량 크게 증가했다.

특히, 키높이 깔창의 경우, 남성 구매 비율이 60%로 여성보다 훨씬 높아 눈길을 끈다.

여성의 경우, 하이힐, 웨지힐 등 굽 높은 구두가 패션의 일환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남성들에게 높은 굽은 오히려 놀림거리의 대상이다.

이에, 남몰래 키를 3~7cm가량 더 커 보이게 만드는 키높이 구두나 키높이 깔창 등이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단순히 깔창을 몇겹 덧댄것에 불과했던 키높이 깔창 역시 디자인과 기능이 더욱 강화돼 충격을 흡수하는 '에어 펌프형(4천8백원)'부터 높이 조절은 물론, 발바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실리콘 소재의 '4단 젤리 깔창(2천5백원)', '양말깔창(19,800원)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와 소재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한편, 여성들에게 볼륨 업 브라, 힙업 거들이 있다면, 남성에게도 힙업 타이즈, 볼륨업 삼각팬티, 거들 등 보정용 속옷이 있다. 뱃살, 힙살 등 늘어진 군살을 잡아 주어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기능성 속옷과 같이 남몰래 옷 맵시를 살려준다.

이 외에도, 옥션에서는 일명 모자빨을 잘 받게 해주는 모자 전용 구렛나루 가발, 피부색을 보정해주는 컬러로션 등 남성들의 멋내기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패션 도우미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배 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패션 카테고리 담당 전항일 팀장은 "멋 내는 남성에 대한 보수적인 시선 속에서 남몰래 몸매를 보정하고 키를 커 보이게 하는 도우미 제품들이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오프라인보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을 통해 패션 도우미 상품들을 구매하고자 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