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1월 와인의 왕' 보졸레누보…잘 나가네~

GS25 2011 보졸레누보, 전년 比 판매수량 79.2% 증가

전지현 기자 기자  2011.12.12 14:11: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1보졸레누보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국내 토종 편의점 브랜드 GS25가 올해 보졸레누보를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1일까지 2011보졸레누보 판매수량을 집계해 본 결과 지난 해 동기간 대비 79.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2011보졸레누보 한 단품이 GS25전체 와인 매출의 77.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월과 12월 와인 중 최고 인기를 누리는 것은 햇와인인 보졸레누보임을 증명한 것.

2011보졸레누보 알베르비쇼는 신선한 과일향과 입안에서 느껴지는 상큼한 과실의 느낌, 부드럽고 라운드한 타닌감이 돋보이는 와인으로 햇와인의 신선한 느낌을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또 GS25가 매년 보졸레누보를 판매하면서 편의점 보졸레누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매년 GS25에서 보졸레누보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올해 보졸레누보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

GS25는 올해 보졸레누보데이(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를 맞아 타 편의점보다 3~4배나 많은 수량을 준비해 전국 GS25에서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보졸레누보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은 판매 증가의 원인 중 하나다.

보졸레누보를 가장 즐겨 찾는 지역은 서울/경기 지역으로 나타났다.

GS25가 같은 기간 지역별 보졸레누보 판매수량을 확인해 본 결과 서울/경기 지역이 전국의 GS25 보졸레누보 판매수량의 42.5%를 차지하면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고 경상도(부산포함)23.9%, 충청도 13.2%, 강원도 11.5%, 전라도 8.9%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김민성 GS25주류 MD는 "올해 보졸레누보 알베르비쇼는 최고의 맛으로 평가를 받은 만큼 이를 즐기려는 고객들의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좋은 와인을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에서 판매하는 알베르 비쇼 보졸레 누보는 전 세계적 와인 열풍을 불러 일으킨 만화 ‘신의 물방울’ 작가 아기 다다시와 오키모토 슈가 이 와인을 마시고 영감을 받아 그린 드로잉을 라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 전세계에 공급된 2011보졸레누보 알베르비쇼 레이블은 기모노를 입은 여인을 형상화 한 것이지만 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드레스를 입은 여인을 형상화 한 것으로 오직 한국만을 위해 차별화 된 레이블을 그려 판매 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