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위원장 김도형)는 '건전한 자본시장을 만드는 KRX 시장감시위원회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2011 KRX 시장감시위원회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시장감시위원회 블로그에서 누리꾼 투표를 진행했으며, 5일 수상작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모두 12편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12일 오후 2시 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실시됐으며 이정복씨 외 3명의 '시감맨'이 최우수작으로 선정, 상금 300만원을 지급했다.
우수상엔 '무너지는 주식시장, 다시 쌓는 희망시감!'의 용창성씨, '밝은 증권시장의 미래, 시장감시위원회가 함께 합니다'의 표길영씨, '시장의 시계를 WATCH한다! KRX 시장감시위원회'의 방재호씨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갔다. '투자의 공식' 등 장려상 8편에는 상금 각 50만원이 지급됐다.
거래소 시감위 시장감시총괄부 권영일 팀장은 "한국거래소는 물론 증권·선물업계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UCC 공모전에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코믹 패러디, 카툰, 일러스트레이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의 UCC영상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한편 UCC 공모전 수상작 등 자세한 사항은 KRX 시장감시위원회 홈페이지(http://moc.krx.co.kr/) 및 블로그(http://blog.naver.com/krxip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