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니시스, ‘인터넷에코어워드’ 표준화분야 대상

간편결제·오픈웹 결제 출시 등 공로 인정

나원재 기자 기자  2011.12.09 10:43: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니시스가 지난 8일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인터넷에코 어워드 2011’에서 표준화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 어워드는 인터넷 생태계와 인터넷산업 분야에 공헌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상 기업과 작품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주요 인터넷 기업의 인터넷 서비스 운영실무자, 인터넷 서비스 구축업체 관련 실무자들로 구성된 국내 인터넷 전문가 3만 명에 의한 1차 평가를 통해 선정한 후 다시 50여 명의 최고평가위원의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이니시스는 이번에 표준화분야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전자 결제 분야에서 웹 표준화 및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상용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니시스는 올 상반기 ID/PW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와 하반기에 세계 180여 국가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원화로 거래할 수 있는 플레이스팬(playspan)과 제휴 서비스, 그리고 오픈웹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특히, 오픈웹 결제 서비스는 국내 웹 표준 환경에서 커다란 장애요소였던 ActiveX 기술의 한계를 자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극복함으로써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만 가능하던 전자상거래를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 브라우저와 모든 OS에서도 전면적으로 가능하게 했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좋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우리만의 발전이 아닌 관련 업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되어 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자결제 업계의 발전과 상생을 함께 이끌어내 모든 방면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