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인경제]에뛰드가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동영상 뷰티 컨텐츠를 전면에 내걸고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www.etude.co.kr) 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
||
에뛰드 측은 뷰티 동영상 컨텐츠로 바뀐 홈페이지 오픈 첫날에는 방문자수가 평일보다 600%이상 증가하여 서버를 마비시킬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과에 온라인 전문 마케팅 그룹 비욘드의 신승익 대표는 “이처럼 동영상 컨텐츠가 인기 있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드는 UCC, 준전문가들의 신뢰감있고 실용적인 컨텐츠인 PCC열풍과 함께 더 이상 읽는 컨텐츠가 아닌 입체적인 멀티 컨텐츠의 매력”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최근에는 “홍대얼짱의 메이크업 노하우”, “수퍼모델 유수민의 메이크업 노하우” 등 에뛰드가 PPL로 협찬한 메이크업 동영상이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인 ‘Mgoon’, 네이버등 온라인 상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며 각종 포탈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져나간 바 있다.
에뛰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의 예수경 과장은 “온라인상의 뷰티 동영상은 곧 에뛰드라는 공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뷰티 컨텐츠를 양산하고 적극 배포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보다 재미있고 새로우며 양질의 컨텐츠를 고객들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