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금융투자협회 산하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황건호·이하 투교협)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동계 교원 증권경제 직무교육’ 연수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을 수료하면 시·도교육청이 인정하는 일반과정 2학점, 심화과정 1학점의 연수학점이 부여된다. 매년 여름·겨울방학 중에 실시하는 금융교육프로그램이며 교내 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 및 일선 교원들의 증권경제 교수능력 강화 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강의주제는 글로벌 금융시장, 금융투자상품,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등 자본시장과 관련한 증권‧금융지식과 금융교육 기법 등이 포함된다. 자본시장 직업소개와 금융투자체험관 견학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황건호 금융투자협회 회장 등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직접 나선다. 모집과정은 초등교원 일반·심화과정, 중등교원 일반·심화과정 등 총 4개 과정이다. 일반과정은 내년 1월9일부터 13일까지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1월 16일부터 18일 15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일반계 교원(특성화 고교 제외)이며 모집인원은 각 과정 당 40명으로 제한된다. 연수비용은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투교협 홈페이지(www.kcie.or.kr)에서 오는 12일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