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할인점의 진화…'이마트 금융센터' 오픈

고객 삶의 가치 향상을 위한 Life solution ‘금융센터’ 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1.12.08 10:14: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마트가 오는 9일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센터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 하는 이마트 금융센터는 고객들의 삶의 가치 향상을 위한 Life solution까지 제공한다.

이마트 금융센터는 기존 판매되던 금융상품과 달리 파트너 금융사들과 함께 이마트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상품을 개발해 최적의 라이프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객들은 이마트 금융센터 한자리에서 각종 보험상품을 비교 가입은 물론 대출에 재무설계와 상담까지 다양한 금융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생필품을 구매하듯 한 곳에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고 금융센터에 상주하는 금융컨설턴트로부터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금융센터 전용 콜센타도 운영된다.

이마트는 파트너 금융사들 역시 국내 최고의 회사들로 엄선했다.

보험상품으로 삼성화재와 연금보험과 통합보험을, 동양생명과 어린이보험과 저축보험을, 라이나생명과 치아보험과 실버보험을 PCA생명과 암보험을, 그리고 현대하이카다이렉트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 가입고객들에게는 부가적인 무료 서비스들이 제공된다.

예를 들면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가입고객에게는 이마트 상품할인권과 장바구니 등을 제공하고 삼성화재 통합보험 가입고객에게는 장례용품지원, 건강검진 예약대행, 홈클리닉, 스케일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이다. 

또한 고객들을 위한 대출상품도 제공한다.

동양생명과 함께 담보대출 상품을 개발했으며, 아주캐피탈과 함께 우량 신용대출 상품도 개발했다. 또한 신차 할부금융 및 소액 신용대출까지 고객들이 금융 관련 고민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금융전문 매거진인 ‘이마트 파이낸스’ 를 계간으로 발간하고 전용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금번 금융센터 오픈은 이마트가 지난 6월 ‘Let’s  Go 2020’ 비전 선언을 통해 밝힌 Multi channel, Life solution, Global company등 3대 핵심 가치 중 Life solution의 일환으로 이마트는 이를 위해 지난 9월 T/F팀을 결성하고 우수 금융사들과 3개월간의 협의 끝에 이번에 금융센터를 오픈했다.

금융센터 운영은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AMC와 리치빌더스, 그리고 플리페라는 전문 운영회사가 위탁 대행한다.

이마트는 9일 성수점, 가양점 등 9개 매장을 우선적으로 오픈하고 12월중 추가로 4개점을 오픈하는등 향후 2012년까지 전국 이마트 가운데 6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마트 최병렬대표는 “이마트 금융센터는 할인점이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장소가 아니라 고객 삶의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장으로 거듭나는 또 하나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창조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