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F는 19일 프레스센터에서 10주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10년의 방향을 제시하는 ‘More than mobile, KTF 비전 2015’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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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KTF 조영주 사장은 올해로 창사 10주년을 맞는 KTF가 향후 10년 동안 고객에게 더 큰 사랑을 받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반드시 도약해야 하며 이를 위해 ‘비전 2015’를 수립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또한 ‘비전 2015’는 KTF가 더 이상 단순한 이동통신 사업자가 아니라, ICET(Information 정보,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Transaction 거래) 분야로 사업의 지평을 확장하겠다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고객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는 ‘퍼스널 허브(Personal Hub)’가 될 것이라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조 사장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KTF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거래(Transaction), 글로벌 사업을 3대 신성장 엔진으로 설정했다.
향후 KTF는 W-CDMA(광대역 코드분할 다중접속) 등 기존 커뮤니케이션 사업영역을 기반으로 유무선 통합 검색, 음악, 게임, 영상 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금융, 유통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비전 2015’의 첫걸음으로서, KTF는 W-CDMA 1위를 차지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KTF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열의를 담아 W-CDMA 대표 브랜드인 ‘SHOW’를 런칭한다.
‘SHOW’는 새로운 W-CDMA 시장을 주도할 젊은 세대들의 감각적 트렌드를 반영해 신선하면서도 도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미이다.
KTF는 앞으로 ‘SHOW’ 브랜드에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다. KTF 관계자는 “고객을 매혹시킬 뿐 아니라, W-CDMA 1위를 차지하는 ‘SHOW’를 연출하겠다는 열정이 숨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KTF는 내년 초부터 HSDPA 전용(SBSM) 휴대폰 중심으로 단말기 라인업을 강화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게 된다.
여기에 경쟁사보다 우수한 네트워크 커버리지와 통화품질을 더해 고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국내 사업자 최초로 참여한 아시아-태평양 최대의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인 ‘커넥서스(Conexus)’를 기반으로, KTF는 내년 6월까지 세계 100개국에서 고객들이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전용폰으로 자동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