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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동경 모터쇼서 ‘신형 유니버스’ 日 최초 공개

판매·정비 네트워크 강화 및 시승 등 밀착 마케팅 실시

전훈식 기자 기자  2011.12.01 13: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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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는 지난달 30일, 일본 동경 국제박람회센터에서 개막된 ‘제42회 2011 동경 모터쇼(The 42th Tokyo Motor Show 2011)’에서 신형 ‘유니버스’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동경 모터쇼’에서 신형 ‘유니버스’를 공개한 현대차는 네트워크 강화 및 시승 등 현지 밀착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현대차는 상용사업 담당 최한영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현지 기자단 및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유니버스’ 공개 행사를 가졌다. 행사기간 동안 총 180㎡(약 55평)의 전시공간에 신형 ‘유니버스’ 1대를 전시하고 현대 상용차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현대차 최한영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니버스는 자국산 선호로 수입 업체의 진입이 힘든 일본 대형버스 시장에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00대 가까이 판매되며 이미 인정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이번에 고품격 외관과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새롭게 선보인 신형 ‘유니버스’가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일본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초 국내에 최초로 공개된 신형 ‘유니버스’는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한 외관 디자인과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돕는 각종 신기술을 대거 도입했다.
 
‘유니버스’ 외관은 전·후면 스포일러와 가니쉬를 볼륨감 있고 세련되게 디자인하고, 클리어 타입의 헤드램프와 안개등을 신규 적용해 한층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LED 파노라마 램프와 무드 램프 등을 통해 창조적이고 화려한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아울러 일본 현지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존 라인업(29·41·47·57인승) 외에 59인승 모델을 추가 운영하고 ‘우등 독립 시트’를 적용해 고객이 독립적인 공간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계기판에 뛰어난 시인성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각종 주행정보와 고장진단 등을 통합 제공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언덕길 발진 보조 장치 △연비 운전 상태를 알려줘 경제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에코 드라이빙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특히 신형 ‘유니버스’는 일본 배기가스 규제인 ‘포스트 신장기(新長期)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며 우수한 연비효율과 친환경성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일본 내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재정비한다. 이와 함께 주요 거점별 순회 전시와 가망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 및 시승행사 등 다양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바탕으로 향후 상용 모델을 추가로 투입해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한국 상용차의 품질과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한 이번 동경 모터쇼는 ‘자동차가 세상을 변화시킨다(Mobility Car Change The World)’라는 주제 하에 총 33개의 완성차 업체가 참여해 차량 및 각종 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