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카이프, 국제전화비 ‘전액 무료’ 행사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2.19 09:52: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스카이프(Skype Technologies SA, CEO: 니클라스 젠스트룀)는 연말연시를 맞아 해외의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거는 국제전화비를 전액 무료화하는 행사를 오는 23일부터 시작한다.
   

미국과 일본 등 해외동포가 가장 많은 2개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를 통해 한국에 있는 사용자들은 스카이프 인터넷전화를 이용해 행사 해당 국가의 휴대전화, 일반전화 등 어떤 기기에라도 무료로 전화를 걸어 무제한 통화를 즐길 수 있다.

최근 국내 인터넷전화의 성장으로 무료 통화 쿠폰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 사례는 있었지만, 국제전화비 자체를 전액 무료화하는 행사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

스카이프에서 제공되는 국제전화비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서 별도의 참가신청은 전혀 필요 없고,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PC에서 전화를 걸기만 하면 된다. 받는 사람은 일반전화, 휴대전화 등 기기에 관계없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스카이프 회원의 경우에는 PC에 설치된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프로그램으로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인 ‘스카이프아웃(SkypeOut)’을 통해 다이얼을 누른 후 미국과 일본으로 거는 무료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에 가입되지 않은 일반인들이 이번 무료 국제전화 행사에 참가해 미국, 일본의 가족, 친지들과 무제한 무료 통화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카이프 한국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 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 프로그램을 PC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사용하면 된다. 가입 및 이용, 설치비 모두 무료.

PC상에 설치된 인터넷전화를 이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기기설치는 필요 없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피커와 마이크 혹은 헤드셋, USB단자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USB전화 등을 이용하면 된다.

한국에서 ‘스카이프아웃’을 통해 미국의 유선번호 또는 휴대폰으로 전화를 할 경우 평소 드는 비용은 분당 21원으로, 일반전화 사용시 요금 분당 최고 282원에 비해 90%가량 저렴하다. 일본의 경우에는 스카이프 아웃을 이용한 통화요금이 유선번호는 분당 24원, 휴대전화는 160원인데 반해, 일반전화를 통한 요금은 최고 696원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