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디어잡-서울영상고, 특성화고 고졸 채용 시장 위한 MOU체결

김경태 기자 기자  2011.11.28 15:42: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대표 김시출)’은 ‘서울영상고등학교(교장 김홍배)’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취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특성화고에 진학해 현장실무능력을 잘 갖추게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회 학력 제한 어려움 때문에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미디어잡과 서울영상고등학교는 28일 MOU를 체결하고, 고졸 채용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매스컴 취업 전문포털인 ‘미디어잡’은 고졸 취업자들의 구직 환경이 아직까지도 사회적으로 어려워 지속적인 해결점을 찾고 구실점을 마련해 희망찬 일자리 창출 환경을 모색하고 있던 실정에서 이번 제휴는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미디어잡’은 ‘서울영상고’ 내 영상콘텐츠과, 영상미디어과, 영상경영학과의 450여명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정보자료 제공 및 특강지원, 그리고 영상미디어 분야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분야 인사담당자들에게 특성화고 학생들이 전문적인 인재임을 알리고, 상호 간 좋은 접점이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등 매스컴 분야 고졸 인력 채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미디어잡’의 김시출 대표는 "매스컴 분야 꿈을 키우고 있는 고졸 학력 학생들이 좀 더 나아진 구직 환경으로 인해 자신의 꿈에 대한 더 큰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가졌으면 한다“며 ”그러기 위해 앞으로 이번 제휴와 관련된 모든 제반 업무를 충실하게 진행하고, 특성화고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