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올레TV 나우, EBS교육방송·iPSN 즐긴다

EBS·EBS1·EBS2·EBS 잉글리시 등 채널 송출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1.25 10:22: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회장 이석채)는 EBS교육방송 4개 채널과 iPSN을 올레TV 나우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실시간채널 서비스가 44개로 늘어났다고 25일 밝혔다.

KT가 이번에 시작한 EBS 교육방송은 EBS, EBS1, EBS2, EBS 잉글리시 등 총 4개 채널이며 TV 외 PC, 모바일에서 이용이 가능, 거실에서 TV로 교육방송을 보다가 이동 중에도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 iPSN도 추가, 기존에 서비스되던 SPOTV, 스포츠원을 합쳐 세개의 스포츠 채널에서 프로야구 중계서비스가 가능해져 내년 시즌부터는 중계 전 경기 시청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선호팀만 중계, 해설해 호평을 받고 있는 편파중계 서비스를 기존 SPOTV에 이어 iPSN으로 확대 서비스될 예정이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연말까지 올레TV나우의 실시간채널은 50개까지, VOD는 5만여편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보다 높은 고품격 콘텐츠 시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레TV 나우 앱은 다양한 볼거리와 최근 출시한 갤럭시S2, 스마트홈패드 등에 프리로드에 힘입어 다운로드 수가 10월말 기준, 136만여건에 이르며, 연말까지 이용단말을 33개 기기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