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위메이크프라이스는 고객들의 정보 접근성 및 쇼핑 편의성 등을 높이기 위해 사이트를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
먼저 카테고리는 △서울경기 △지역 △NOW △쇼핑 △여행 △공연 △스토어박스 등 보다 깔끔하게 정리된 콘텐츠로 변경되며 ‘쇼핑’ 카테고리의 UI도 보다 편리하게 변화된다.
기존에는 판매되는 딜들을 순서대로 나열해서 보여줬다면, 이번 개편 이후에는 ‘오늘의 추천 상품’과 ‘실시간 인기 상품’ 등 소비자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딜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지역’ 카테고리도 보다 세분화돼 각 지역별 소비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바꿨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자영업자나 중소기업 등의 협력업체가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토어박스’ 기능이다.
‘스토어박스’는 자영업자나 중소기업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위메프 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해당 링크로 직접 이동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이마트, 11번가 등의 대형 오픈 마켓은 물론 K2, 1300K, 옥동자몰 등 중소형 커머스도 함께 입점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토어박스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메프만의 SNS 연동 서비스 기능인 ‘소셜바’ 서비스를 통해 SNS 이벤트와 ‘찬스딜’을 통한 이벤트 등도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뛰어난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 마케팅팀 박유진 실장은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 모두가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채널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단행했다”며 “소비자와 협력업체가 함께 상생의 길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최근 배송추적시스템을 도입하고, 미사용 쿠폰 환불 제도를 시행하는 등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