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화순전통시장 현대화사업 준공식

화순군, 23일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준비

장철호 기자 기자  2011.11.20 22:12: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2007년부터 진행되어온 시장현대화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23일 오전 10시부터 화순전통시장 준공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화순군에서는 침체된 재래시장 환경개선을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화된 웰빙 시장으로 육성하여 고객유치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아케이드 설치, 마트동 신축, 음식동 설치, 시장 바닥공사 리모델링 등이 추진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상인들이 장사하고, 소비자들은 자주 찾을 수 있는 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날 준공 기념식 후에는 화순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시장 이벤트 행사가 열리며, 각설이, 요가, 댄스, 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과 경품추첨, 깜짝 세일 등 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특히 김장 배추.김장 무 100단 50%할인,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300만원)외에도 TV, 의류건조기, 자전거 등 경품추첨으로 화순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속 있는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현대화사업을 계기로 전통 재래시장의 획기적인 현대식 시설과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