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레드캡투어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

김병호 기자 기자  2011.11.17 16:48: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레드캡투어는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진행된 여행사업자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합동도입 선포식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제도를 여행업계에 도입하고 확산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CCM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는 것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 하고 있는지를 평가 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레드캡투어는 지난 16일 CCM 합동도입 선포식에 소비자 중심 경영제도를 도입하고 확산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CCM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소비자 친화적인 시장환경 및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여행불편처리센터 운영에 상호 협력하며 공정거래위원회 및 한국소비자원 등 정부의 정책에 적극 동참한다는 것이다.

이번 여행사업자 CCM 합동도입 선포식은 레드캡투어 심재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총 11 곳의 여행사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이뤄졌다.

레드캡투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CCM 도입을 계기로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 및 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불만해소 및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있을 인증 심사에 대비해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기여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이 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올해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여행사부문 3년 연속 1위, 세계여행신문 전화 친절도 조사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