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포스코가 최근 르노 및 피아트 본사에서 ‘월드 베스트 월드 퍼스트’ 제품과 철강기술 등을 소개하는 기술전시회(POSCO Tech Day)를 개최했다.
포스코는 이번 기술전시회를 통해 포스코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혁신 철강기술, 환경보호 노력 등을 소개하고, 고강도강판과 자동차용 차세대 경량재료, 자동차 적용을 지원하는 EVI(Early Vendor Involvement) 기술 및 각 재료의 상세한 이용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주요 전시 내용은 △고강도강·TWIP강(초고강도강판) 부품 △전기자동차 모터용 강판 △마그네슘 경량 판재 △자동차용 선재 △포스코 친환경차량 차체 컨셉 등으로 포스코가 미래 환경보전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해온 신제품과 신기술들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포스코특수강, 포스코켐텍, 포스코강판 등 3개 패밀리사도 함께 참가해 미래형 자동차 소재에 대한 패밀리 차원의 시너지 역량을 결집시켰다.
유럽지역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르노, 피아트 및 관계사 임직원 400여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으며, 참가자들은 새로 개발된 자동차 고강도강과 부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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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는 최근 르노 및 피아트 본사에서 ‘월드 베스트 월드 퍼스트’ 제품과 철강기술 등을 소개하는 기술전시회(POSCO Tech Day)를 열었다. |
피아트에서는 10여명의 그룹사 구매, 기술 주요임원들이 전시장을 찾았으며, 조뇌하 탄소강 부문장과 포괄적 기술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피아트는 포스코가 처음 개발한 TWIP강을 신모델에 적용한 첫 자동차회사로써 포스코와 글로벌 협력 확대를 적극 희망하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포스코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유럽 자동차사에 알리는 것은 물론, 글로벌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객사를 직접 찾아가 개최하는 포스코 기술전시회는 올해로 3년째로 지난 2년 동안 일본의 주요 4개 자동차사 전시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널리 알린 바 있으며, 내년에는 성장시장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자동차강판 판매에서 세계 2위 규모로, 2010년 640만톤에 이어 올해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700만톤을 판매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