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목포대, 2011 캡스톤 디자인 엑스포 개최

김선덕 기자 기자  2011.11.15 14:31: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목포대학교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플라자60 등 목포대 일원에서 '2011 목포대학교 캡스톤디자인 EXPO'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0 캡스톤디자인 엑스포 경진대회

이번 EXPO는 '2011 MNU 산학관 EXPO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목포대 공과대학(학장 최일),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박경우), 창업지원단(단장 이상득)이 공동주최 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캡스톤디자인 EXPO는 목포대 공과대학 13개 R&D 연구센터(사업단)에서 산·학공동으로 추진한 연구 우수성과를 전시한다.

또 공과대학 17개 학과에서는 산·학협력 가족회사와 함께 학생들과 지도교수들이 캡스톤디자인 개발팀을 이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캡스톤디자인 우수 졸업작품 전시와 미래 창의적인 기업가 양성을 위한 벤처창업 성과 전시, 가족회사 CEO 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특히 서남권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고 있는 산업체와 지자체,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해 미래 우리 지역 경제를 책임질 핵심 인재양성 교육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산학협력 연계 교육을 확산하기 위한 만남의 자리도 마련됐다.

목포대 관계자는 "이번 EXPO 행사를 계기로 그 동안 가족회사 협력을 통한 산·학·관 협력 체계가 더욱 발전하고, 우수한 지역 미래 일꾼을 배출하는 교육혼이 살아있는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변모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