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는 오토 매니저(Auto Manager, 영업직 사원) 공식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고 고객 편의성 제고와 정도 영업 정착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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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업계 최초로 오토 매니저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쌍용차는 고객 편의성 제고와 정도 영업 정착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방침이다. |
특히 오토매니저와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일대일 응대가 가능해져 영업 능률도 한층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차량 구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대리점/오토매니저’ > ‘오토매니저 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오토매니저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다.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구매 상담이나 시승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요청은 오토매니저에게 SMS로 신속하게 전달 및 처리된다.
쌍용차는 그 동안 개인적으로 운영해 오던 오토매니저들의 블로그를 회사 차원에서 일원화해 운영함으로써 차량의 정가 판매 등 정도 영업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산간도서 지역 고객들이 직접 영업소를 찾지 않고도 손쉽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시간과 공간 제약에서 자유로워진다.
쌍용차 영업부문 최종식 부사장은 “오토매니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보다 편리한 차량상담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와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