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쿠팡, 홈페이지 새롭게 개편

세분화된 섹션 별 딜 정렬 및 전체 이미지 보기 기능 추가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1.15 10:12:47

기사프린트

   
쿠팡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GNB를 개편, 이용자들의 쇼핑 편리성을 향상 시킨다.

[프라임경제] 쿠팡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 15일 쿠팡(대표 김범석)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가독성 제고와 쇼핑 편리성 향상을 위해 메인 화면의 GNB를 개편했다. GNB란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하이퍼링크 형태로 모아서 보여주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쿠팡은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딜의 정보를 수집, 접근할 수 있도록 섹션을 세분화하고 GNB 창 바로 아래 딜 이미지를 함께 제공해 가독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지역별 △쇼핑 △여행·공연 △쿠팡타임 의 큰 테마 아래 모든 딜 정보를 한 페이지에 모두 제공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서 각 테마를 섹션 별로 분리하고 해당 딜 정보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섹션의 딜 정보만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또, 섹션 선택 시 관련 딜 이미지가 함께 제공돼 딜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역 딜의 경우 관심 지역 내 어떤 딜이 진행되고 있는지 일일이 선택해 확인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미지로 전체 보기’ 기능을 추가해 해당 섹션에서 진행 중인 모든 딜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이번 개편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발견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쿠팡 측은 기대하고 있다.

쿠팡의 김범석 대표는 “이번 GNB 개편은 ‘발견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는 쿠팡 소비자들의 스마트하고 즐거운 쇼핑 문화 지원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보다 편리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 환경을 구축하는 작업은 꾸준히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