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한금융투자, 신규 브랜드 '신한아이' 첫선

정금철 기자 기자  2011.11.14 09:02: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한금융투자(대표 이휴원)는 새로운 온라인 브랜드 '신한아이'를 개설하고, 기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신한아이 HTS'를 출시했다.

'신한아이 HTS'는 시세처리속도, 레이아웃, 통합환경설정 등 기본기능을 대폭 개선시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강력한 분석력과 보조지표 기능을 탑재한 '파워차트'를 업계 최초로 제공하며, 호가잔량분석(X-Ray분석), 테마분석, 새로워진 종목-뉴스검색, V차트 기능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제공한다.

특히 먼저 거래소로부터 가장 먼저 데이터를 수신 받는 FEP(Front End Processor)서버 장치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간 균형 잡힌 업그레이드 진행을 가능케 한 것으로 시세반영 및 처리속도가 15%가량 향상됐다.

'파워차트'는 국내에 서비스되는 HTS 차트 중 가장 최신 모델로, 기본차트와 분석차트를 겹쳐 표시하는 '중첩차트' 기능을 포함, 230여종의 보조지표, 50여개에 달하는 매매전략 및 70여종에 달하는 구간, 패턴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알려주는 '이벤트마법사' 기능은 실전 매매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매수·매도주문 이후 사용자의 주문물량이 전체 호가물량 중 어디에 위치했는지 파악해주는 '호가잔량분석(X-Ray)'기능과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등 기업 재무정보를 차트화해 기업가치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는 'V차트'기능 등 고급콘텐츠도 도입했다.

신한금융투자의 기존 HTS사용자는 별도 설치 없이 평소 접속만으로 '신한아이 HTS'가 자동 설치되나 신규고객은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를 통해 '신한아이 HTS'를 내려 받아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88-0365)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신한아이'는 신한금융그룹의 SHINHAN 과 Self(i), Investment, Information를 합친 온라인 트레이딩 전문 브랜드로, 신한금융투자 고객의 Self(i) 트레이딩, 경쟁력 있는 투자 Information, 성공투자를 위한 Investment의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