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항공은 자사 트위터 계정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 |
||
누리꾼들에 의해 선정된 대한항공 트위터 캐릭터는 항공기를 의인화한 작품으로, 밝게 웃는 어린이 얼굴 모습을 하고 있다. |
이날 공개된 대한항공 트위터 캐릭터는 항공기를 의인화한 것으로, “How Are U?”라고 인사하며 밝게 웃는 어린이의 얼굴 모습을 하고 있다. 선(線) 사용을 절제한 단순 명쾌한 디자인으로 스마트TV·PC 모니터·태블릿 뿐 아니라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도 뚜렷하게 알아볼 수 있다.
캐릭터 이마 부분에는 태극마크와 항공기 제트엔진 팬(Fan)을 형상화한 대한항공 로고를, 배경에는 구름을 그려 넣어 대한항공의 슬로건인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항공이 트위터 캐릭터를 선정한 이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잠재고객과 누리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서다. 대한항공은 이번 캐릭터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 온라인 세상에서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캐릭터 이름과 활용방안은 내부 검토 결과와 SNS 상의 의견 등을 종합해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SNS를 통해 각종 운항정보와 항공관련 지식,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한편 견학과 사랑나눔 일일카페,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