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가 유럽과 동남아에 이어 중국 대륙에 상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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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10일 중국 상하이 엑스포 센터에서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행사를 열었다. |
이번 중국 런칭 행사는 지난달 27일 영국, 11월 8일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 번째 열린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을 비롯해 중국·홍콩·대만 지역의 현지 언론과 전문가 등 700여 명이 참석해 갤럭시 노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갤럭시 노트는 5.3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대화면에 ‘S펜’을 지원해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제공하며 1.4GHz 듀얼코어 AP, 800만화소 카메라, 초고속 HSPA+ 통신망 지원 등 최고 스마트폰 사양을 자랑한다.
8일 홍콩, 11일 중국 전 지역과 대만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다양한 현지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펜으로 이메일을 작성하고 G메일·핫메일로 송·수신할 수 있는 통합 이메일 서비스인 ‘상메일’(ShangMail) △음성녹음·일기·사진 등을 메모와 함께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MK(MaiKu Note) 노트’ △S펜으로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매직 포토 에디터’ 등을 이용하면 S펜으로 중국어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노트 중국 출시를 통해 갤럭시S와 갤럭시SⅡ의 인기 돌풍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며 “혁신적인 필기 인식 기능의 S펜을 갖춘 갤럭시 노트가 한자 문화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출시 행사와 함께 앱 개발자 컨퍼런스·협력사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갤럭시 노트 전용 애플리케이션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