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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리서치앤리서치와 ‘소셜 리서치’ 진행

SNS 연동 ‘소셜바’ 활용 리서치 소비자 의견 수렴할 것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1.10 13:5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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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크프라이스는 사회조사 전문기관 ㈜ 리서치앤리서치와 MOU를 체결했다.
[프라임경제] 위메이크프라이스는 마케팅 및 사회조사 전문기관 ㈜ 리서치앤리서치와 MOU를 맺고 10일부터 소셜커머스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리서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메프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묻는 첫 번째 리서치 조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할 경우 2000점의 포인트를 받게 된다.

위메프는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의 SNS와 연동해 홈페이지내에서 상품 구매뿐 아니라 정보 공유, 댓글 달기 등 자유로운 SNS 활동이 가능하도록 한 ‘소셜바’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메프 박유진 마케팅 실장은 “소셜커머스 성장의 근간이 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1세대 토종 소셜커머스로서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리서치앤리서치 노규형 대표는 “170만명의 위메프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조사를 할 수 있게 돼 국내 최대 온라인 조사 응답자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위메프고객은 구매동기와 구매력, 그리고 구매정보에 민감한 소비자들이기 때문에 기업들은 이들로부터 생생하고 소중한 소중한 마켓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