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팅크웨어, 아이나비 정기업그레이드 실시

3D 입체 도로 모델링 제공해 운전자 생동감 주행안내 가능

유재준 기자 기자  2011.11.09 17:44: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아이나비 전자지도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2D’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9일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하는 정기업그레이드는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우회도로 △일반도로의 최신정보를 담고 있다. 남해고속도로 산인터널 도로변경 구간을 비롯한 국도 21호선 남동교차로~장재교차로 구간, 지방도 60호선 동면~장안 구간 등 신규 및 변경 도로정보를 반영한다.

주요 도시지역의 관광지 및 대규모 시설 배경정보도 강화했다. 대공원, 골프장, 수변공원, 체육시설 등의 내부도로 및 배경 정보 등 주변지역의 상세한 지도를 제공한다.

누적판매대수 100만대를 돌파한 ‘아이나비 3D’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실감을 높였다. 주요 건물을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데이터’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롯데백화점 광복점’, ‘STX 남산타워’ 등을 추가했다. 또 중부내륙 고속도로와 천안~논산 고속도로 전구간의 3D 입체 도로 모델링을 제공해 운전자는 생동감 있는 주행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오토바이관련 판매정비소와 렌트 시설, 패스트푸드 자동차 전용창고, 셀프 주유소의 심볼을 전자지도에서 표시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전국 신규 및 변경 도로정보가 반영된 최신지도이다”며 “400만에 달하는 아이나비 고객에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