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기자 기자 2011.11.09 09:38:25
[프라임경제] 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은미 포스트마)은 11월 한달 간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한국 주요 대학에서 '오렌지튤립장학금 설명회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오렌지튤립장학금(OTS 장학금)은 한국 유능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네덜란드로 유학을 가는 한국 학생들에게 학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로지 한국 학생들에게만 제공된다.
2012학년도 가을학기 네덜란드 대학 및 대학원 입학이 확정된 유학생 28명에 3억원 가량을 지원할 예정이며, 로테르담경영전문대학원, 하이네켄 코리아를 비롯한 총 11개의 네덜란드 대학과 기업이 후원하고 있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9일 숙명여대를 시작으로 △10일 한국외대 △14일 고려대 △15일 연세대 △16일 한양대 등에서 연달아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에서는 OTS 장학금 세부내용, 지원절차, 자격요건 등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할 계획이며, 설명회 참가신청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은미 포스트마 원장은 "네덜란드 유학은 세계적으로 고등교육의 질을 인정받은 네덜란드 대학에서 네덜란드인을 비롯해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수학하면서 영어로 학위를 이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본 진흥원이 특별히 한국학생만을 위해 조성한 오렌지튤립장학금의 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