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판교, 분당보다 서울을 더 가깝고 빠르게 오가며 직장과 주거공간이 가까운 직주근접 고품격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판교, 분당을 능가하는 최적의 입지 프리미엄을 자랑하며 성남 개발의 첫 번째 비전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만나는 곳으로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 ‘중동 롯데캐슬’이 바로 그곳이다.
중동 롯데캐슬은 LH가 추진해왔던 성남시 1단계 재개발에 성남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수정구와 중원구 재개발 구역이 확기를 띄고 있으며, 사업구역 내 정비기간 시설과 간선도로망 공사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중동 롯데캐슬의 최대 장점은 판교와 분당을 능가하는 최적의 입지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지하철 3호선, 5호선, 분당선과 1회 환승으로 연결되는 멀티 교통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가든파이브,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지하철 4정거장 거리에 모두 위치해 있다.
또 도보 10분 이내에 단남초교, 성남중, 동광영중, 성일여중 등 우수한 명문학군과 인접해 있고, 남한산성 배후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국민은행이 발표한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값 대비 전세금 비율은 52.5%로 상대적으로 아파트값 대비 높은 전세가 비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중동 롯데캐슬은 3.3㎡당 13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 가격에 다양한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내집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중동 롯데캐슬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동에 샘플하우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 일정은 1차 오픈이 11월4~6일, 2차 오픈이 11월 12~13일로 청약은 11월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14일까지 순위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