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무안군, 통계업무유공 우수기관 선정 '영예'

경제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의 성공적 수행에 기여 인정

윤시현 기자 기자  2011.11.02 16:50:39

기사프린트

   
무안군 김갑송 기획실장이 지난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통계조사 업무 유공자 포상을 수여받고 있다.
[프라임경제] 무안군은 지난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실시된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유공포상 수여식에서 정부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전남도 우수기관선정에 이어 국무총리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수상은 5년마다 실시되는 인구주택 및 농림어업 총조사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경제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의 성공적 수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군은 대규모 통계조사를 실시하면서 적극적인 언론홍보와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조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조사원의 사전교육 및 안전 교육을 강화해 정확한 통계업무를 수행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군에서 추진중인 으뜸서비스를 통해 공무원별 담당마을 방문시 주민과 1대1 홍보로 통계조사의 성공적 기틀을 마련했다.

김갑송 무안군 기획실장은 “통계조사 추진시 어려운 조사환경 속에서 정확한 조사를 위해 열정적으로 조사업무를 수행한 조사요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며 “향후 조사원의 근무여건 개선 및 사기진작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보다 정확하고 군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통계 자료생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