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르노삼성은 지난 1일 기흥 연구소(경기 용인)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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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은 '마케팅 인사이트'가 실시한 ‘종합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수상했다. |
이와 더불어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초기품질 만족도 △내구품질 만족도 △서비스품질 만족도(영업만족도·A/S 만족도) 등에 대해 르노삼성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했다.
이번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은 △제품 품질 영역에서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A/S 만족도·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쾌거 달성해 르노삼성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로써 르노삼성을 구입하는데 품질이 첫 번째 구매 요소가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