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육업계, 무료 체험단 마케팅 잇달아

참고서·인터넷강좌 체험 및 모의 수능 등 다양한 형태 체험단 운영

김경태 기자 기자  2011.11.02 10:14: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과거 유통업계에서 성행했던 무료체험 이벤트가 경기 침체로 분야를 막론하고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런 무료체험 이벤트는 기업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을 효율성 있게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이다.

기업은 이런 무료체험 이벤트로 소비자 만족도를 체크하고, 고객은 무료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윈윈효과'를 가져다 준다. 이런 현상은 교육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많은 교육업체들은 새로운 교재나 강좌를 출시 할 때 필수 마케팅 기법으로 무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오는 10일까지 사전식 개념 기본서 '개념쎈'의 대규모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개념쎈'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혼자서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념을 쪼개어 설명한 기본서로 고등수학 上·下, 수학Ⅰ·Ⅱ, 미적분과 통계 기본,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개념쎈 출시에 앞서 2000명의 체험단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중3부터 고1까지의 학생이면 누구나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발표는 내달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단 전원에게는 2012년 신간 개념쎈 고등수학 上과 개념쎈 수학Ⅰ을 증정하며, 체험단으로 선정돼 개념쎈 체험 후기를 작성하면 더 많은 혜택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6~7세 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최근 새롭게 출시된 사고력 계발 학습서 '상위권수학 960' P단계의 '도형, 측정, 문제해결 편' 교재 체험단 36명을 모집한다. 상위권수학 960은 논리추론력, 창의성, 유연성, 직관력 등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문제유형뿐 아니라 교과서의 모든 내용을 조직화해 엄선한 과제유형 수록으로 교과 대비를 가능하게 한 신개념 통합형 교재다.

영역별로 교재를 구성해 예비 초등생들이 알아야 할 필수 영역을 집중적으로 재미있고,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도형' '측정' '문제해결' 등 각 영역별로 12명을 선발하므로, 예비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시매쓰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타임교육의 재수종합학원 타임입시학원은 예비 고3을 대상으로 '실시간 수능 체험단'을 모집한다. 2013학년도 수험생들이 미리 수능시험을 경험하면서 실전감각 배양을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체험단은 오는 10일 실제 수능과 동일한 방식으로 언어영역, 수리영역, 외국어영역 3과목의 모의 수능을 보게 되며 성적표는 15일부터 받아볼 수 있다. 체험단 접수는 타임입시학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으로 마감된다.

또한, 미래엔은 초등 수학교재 '문제해결의 길잡이-교과서편' 출시를 기념해 무료 체험단 2000명을 모집한다. '문제해결의 길잡이'는 초등학생의 수학적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서술형 수학교재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교과서편’은 교과서 단원 순서대로 구성돼 있어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으며, 그림이나 표를 활용한 문제 요약법으로 사고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초등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나 강사, 학부모라면 누구나 체험단에 응모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미래엔 홈페이지 또는 문제해결의 길잡이 카페에서 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박인교 마케팅 본부장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무료 체험 마케팅은 교육업계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때 놓치지 않는 필수 마케팅으로, 고객의 참여율도 매우 높다"며 "좋은책신사고를 선두로 많은 업체들에서 무료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니, 무료로 체험도 하고 다양한 혜택도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