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라임경제] 황주홍 강진군수가 지난달 31일 강진고등학교 학생들 27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에 이르는 유일한 경로, 독서’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강진고등학교 초청으로 마련된 이날 강연에 황 군수는 ‘성공에 이르는 확실한 길은 무엇을 통해 이루어지는가?’라는 물음을 학생들에게 던지며, 바로 독서만이 성공의 가장 빠른 지름길임을 강조했다.
황 군수는 좋은 책을 읽고 그 책 속의 좋은 단어와 어휘를 습득해서 일상생활에 적용한다면 좋은 생각과 바른 행동이 저절로 몸에 베어 훌륭한 시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첫째 선생님이 추천하는 교과서와 교재보기, 둘째는 일간지 신문 1개를 매일 정독하는 습관 기르기, 셋째는 소설, 신간베스트셀러, 고전 읽기로 독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해야 하는 상용 비타민임을 강조 했다.
또, 좋은 생각, 좋은 품성으로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훌륭한 지도자로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는 진심어린 당부에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학년 김철민 학생은 “그동안 책 읽기에 게을리 했는데, 군수님의 훌륭한 강연을 통해 많이 반성하게 됐다”며 “독서를 생활화해 올바른 학생, 훌륭한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3기에 이어 민선 4기 강진군수로 재임 중인 황 군수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와 미국 미주리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역임한 바 있다.
주요저서로는 강진군에서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 황주홍 교수의 미래학 산책, 지도자론, 패자부활전이 있는 나라, 토니 블레어 : 영국 개혁 이렇게 한다, 현대정치학, 미래학 입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