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지난 29일 영국 런던에서 펼쳐진 2011~2012 시즌 ‘LG 스노보드 월드컵(LG Snowboard FIS World Cup)’ 대회에서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지난 2008~2009 시즌부터 4회째 스노보드 월드컵을 공식 후원해온 LG전자는 이번 대회에서 △대회 타이틀 △출전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방송중계 등을 통해 LG 브랜드를 집중 노출시켰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연간 3000만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은 “LG전자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올 시즌 처음으로 스노보드 월드컵의 하이라이트인 ‘빅에어(Big Air)’ 종목이 열렸다. ‘빅에어’는 도심에 설치된 인공 슬로프에서 스노보드를 타고 내려와 점프를 하며 다양한 묘기를 부리는 경기로, 시즌 중 3개 도시에서만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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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9일 영국 런던 문화의 상징 ‘배터시 발전소(Battersea Power Station)’에서 펼쳐진 2011~2012 시즌 ‘LG 스노보드 월드컵’ 대회에서 우승한 핀란드의 얀느 콜피(Janne Korpi)가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다. |
이번 대회 우승은 184점(200점 만점)을 획득한 핀란드의 얀느 콜피(Janne Korpi)가 차지했으며, 벨기에의 세피 스미츠(Seppe Smits), 네덜란드의 요리스 아월켈크(Joris Ouwerkerk)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2011~2012 시즌 ‘LG 스노보드 월드컵’은 지난 8월 뉴질랜드 카드로나(Cadrona) 대회를 시작으로 내년 3월 이탈리아 발말렌코(Valmalenco) 대회까지 총 14개국 20개 도시를 순회하며 열릴 예정이다.
지난 1994년부터 국제스키연맹(FIS) 주최로 매년 열리는 스노보드 월드컵은 빅에어, 하프파이프(Half Pipe), 패럴렐 슬라롬(Parallel Slalom), 스노보드 크로스(Snowboard Cross), 슬로프스타일(Slopestyle) 등 5개 종목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