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디어 전문 취업 포털 미디어잡, 디자인 전문 취업 포털 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주)엠제이플렉스(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현재 주요 언론방송사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공고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 MBC에서는 지방계열사 목포MBC, 원주MBC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채용공고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MBC에서는 보도국 CG실 그래픽 디자이너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해당직무는 보도 관련 컴퓨터그래픽 업무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미술·디자인 및 컴퓨터그래픽 관련 또는 영상미디어 관련대학 졸업자, 3D그래픽 사용가능 자이다. 자세한 내용은 MBC 채용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잡 에서 확인 가능하다.
목포MBC에서는 수습사원 공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기자, 아나운서, 광고영업 및 행사기획 사원이다. 지원자격은 신용 및 신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최종학교 전 학년 성적증명서 제출 가능한 자, 공인 영어성적증명서 제출 가능한 자로 접수기한은 오는 11월8일까지이며, 1차 전형부터 4차 전형까지 진행 된다.
1차는 서류전형 및 1차 실기테스트, 2차는 필기시험, 3차는 실무자면접 및 2차 실기 테스트, 4차는 관리자 면접 순으로 진행 되며, 자세한 내용은 목포MBC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원주MBC에서는 취재기자 및 경영 광고사업 분야를 공개채용 중이다. 지원자격은 공인영어 성적표 제출이 가능한 자(경력자는 제외), 취재기자는 지상파·케이블·인터넷방송·일간 신문사에서 취재경력 4년 이하인 자이다. 연령·전공·학력에는 제한 없고, 접수기한은 오는 11월9일까지이며 상세내용은 원주MBC홈페이지 및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최고의 연예전문 온라인 미디어 티브이데일리에서는 취재기자 인턴(신입) 및 경력사원을 각 2명씩 모집 중에 있다. 인턴(신입) 응시자격은 2년제 대학이상 졸업자이며 경력사원은 신문, 잡지, 인터넷매체 취재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접수는 오는 11월4일까지이며 접수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겨레신문사에서는 역량있는 경력 취재기자를 모집 중에 있다. 근무지는 서울과 강원으로 나뉘며 응시자격은 취재 경력 3년 이상인 자, 남자일 경우 군복무를 마쳤거나 면제된 자에 한한다. 기타 전형방법 및 상세내용은 한겨레 신문사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6일까지 담당자 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경제 또한 경력 및 수습기자를 모집 중이다. 수습기자의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12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경력기자는 증권, 산업, 경제분야 경력자를 우대하고 있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면접전형으로 구분 되며 접수는 오는 11월8일까지이다.
지원 방법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TV조선에서 FD·AD·VJ촬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며, (주)현대미디어에서는 2년 이상의 제작·PPL협찬·마케팅PD·홍보·편집PD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