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勞·使가 만든 아름다운 에피소드 들려주세요

고용노동부, '2011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 실시

김경태 기자 기자  2011.10.31 17:02: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고용노동부는 상생·협력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진 노사문화 확산과 노사화합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대시키기 위해 '2011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노사가 일터에서 겪는 다양한 노사화합 사례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발굴,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노사브라보 에피소드 공모전은 노와 사가 한마음으로 일하며 생긴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자유로운 내용으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노사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상생·협력 이야기', 일터 작업 환경을 개선해 더 좋은 직장으로 탈바꿈한 '일터혁신 이야기', 노사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음을 모아 더하고 나눈 지역 사회 공헌 등 '감동 스토리 및 지역사회공헌 이야기' 사례 등으로, 공모전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오는 11월1일부터 11월23일까지이며 노사문화 선진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참가가 가능하며, 수상자 발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노사문화 선진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노사화합이란?' 한줄 댓글 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자전거, 간식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우리나라 노사문화에 대해 고민하고, 선진 노사문화는 특별한 사람들의 것이 아닌, 모두가 생활 속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공감대 확산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