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넷마블 '좀비온라인', '할로윈' 파워업

경매, 파티시스템 등 신규 컨텐츠 대규모 공개

김병호 기자 기자  2011.10.27 18:27: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넷마블(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는 2D횡스크롤 RPG '좀비온라인'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왔던 경매장 및 파티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형태로 준비됐다.

   
넷마블 '좀비온라인'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경매시스템 'Z마켓'이 새롭게 등장했다.

'Z마켓'은 그 동안 이용자가 물품 매매를 위해 개인 노점을 일일이 찾아 다녀야 했던 기존 방식을 개선한 위탁 거래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간단하고 신속하게 다른 이용자들의 아이템을 검색해 구입 및 판매할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Z마켓'이 앞으로 '좀비온라인'만의 경제 활동 중심에서 이용자 편의 향상은 물론 이용자간 경제 활동을 촉진시켜 보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게임 환경을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프리즌 아일랜드' 던전 내 파티시스템도 새롭게 추가됐다. '프리즌 아일랜드'는 수많은 좀비가 출몰해 '한번 들어가면 다시 나올 수 없다는' 뜻에서 감옥섬이라 불리는 던전이다.

넷마블의 김현익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더 큰 재미를 주기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대규모 업데이트"라며 "한층 새로워진 게임 플레와 이벤트로 꾸며진 할로윈 분위기를 마음껏 즐겨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길 수 있도록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 등 할로윈 가면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오는 11월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호박머리 아이템과 민첩성, 체력 등을 증가시키는 버프아이템을 일괄 지급한다.